신재생에너지 인력 양성 Manpower Training of New & Renewable Energy
학과소개학과장 인사말

학과장 인사말

학과장윤영훈

안녕하십니까,동신대학교 신재생에너지전공 학과장 윤영훈입니다.

저희 동신대학교는 전남 나주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1988년에 공과대학으로 설립되었으며 신재생에너지전공은 2006년에 국내 최초로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재학생들은 전공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최근 한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들이 안정적인 에너지 체계에 대해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국가의 에너지 수급 방안 및 대책 등 다양한 국가적인 차원의 노력과 의지가 다수의 관심사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 심각한 환경오염으로 인한 지구온난화, 지구 환경의 변화는 이미 우리 인류에게 많은 재난과 피해를 주고 있으며 실생활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 현재 사용하고 있는 화석연료의 한계성은 불과 40년 정도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후손들에게 미래의 안정적인 에너지 수급 대책과 방안을 마련해 주어야 국가와 산업시설, 실생활 등 전 세계적인 차원에서의 미래의 새로운 에너지 개발에 대한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 시점에 서 있습니다.

인류가 미래의 안정적이고 민주적인 에너지원으로 “수소(Hydrogen)”를 선택하였으며, 최근 30년 동안 관련 분야 전문가 및 각국의 기관, 기업, 연구소 등이 노력하여 수소에너지와 수소 경제에 대한 기반과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는 준비를 해왔으며 향후 2010년부터 2040년까지 본격적인 수소에너지 시대, 수소 경제 시대가 시작될 것이라는 점은 자명한 사실입니다. 한국도 수소에너지 시대에 있어서 국가의 위상과 안정적인 산업 체제 구축을 위해 기술 선점과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하며, 이에 대비하여 저희 동신대학교에서는 신재생에너지전공를 설립하였으며, 현재 수소에너지 관련 분야 연구 및 교과과정의 최적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미래의 꿈인 학생들에게 수소에너지 시대의 인프라의 중요한 구성원으로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관련 학문분야를 체계적으로 교육할 것입니다. 미래의 에너지원인 수소에너지, 이를 기반으로 하는 전문인을 양성하고자 합니다. 여러분, 그리고 여러분의 꿈인 자녀들을, 이 곳 동신대학교 신재생에너지전공에서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